배뇨곤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김효리 조회 3회 작성일 2020-10-16 23:24:59 댓글 0

본문

고열, 오한, 배뇨 곤란 있다면 전립선염증 의심!ㅣ 김포비뇨기과 뉴고려병원 피부비뇨의학과

남성 성인에게서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 전립선염증! 전립선염증에 대해 비뇨의학과 전문의가 알려드립니다!
http://www.nkhospital.net/
진료문의 ☎031-980-9114
박재훈 : 몸에 힘이 없는것도 오한인가요?

중년 남성 괴롭히는…전립샘비대증 / YTN 사이언스

■ 박성열 / 한양대병원 비뇨의학과 교수

[앵커]
남성의 생식과 배뇨 기능을 담당하면서 건강 지표로 활용되는 신체 기관이 있습니다. 바로 전립샘인데요.

이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배뇨 장애나 통증 같은 여러 불편함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오늘 '내 몸 보고서' 시간에는 '전립샘비대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한양대병원 박성열 비뇨의학과 교수와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전립샘 비대증'이라고 하면 막연하게 전립샘이 커지는 것, 비대해지는 질병으로 알고 있는데요. 정확하게 어떤 질병인가요?

[인터뷰]
사실 전립선이라는 게 더 익숙하실 거예요. 전립샘이 요즘 많이 쓰이는 용어고요.

전립샘은 남자에게만 있는 기관으로 정액의 일부를 생산하고 저장하는 기능이 있고, 소변을 참게 해주는 요도 괄약근이 있습니다.

보통 남성호르몬은 30대부터 떨어지기 시작하는데요. 이 영향으로 40대부터 전립샘이 서서히 커지게 됩니다.

전립샘이 커지면 소변이 지나가는 통로를 막고 자극하게 되는데, 이런 이유로 여러 가지 배뇨 곤란 증상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전립샘비대증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 흰머리가 늘듯이 시간이 지날수록 전립샘도 점점 커지게 되는데요.

보통 전립샘비대증은 60세 이상에서는 60%, 70세 이상에서는 80%의 남자가 고통받고 있고요.

노인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환자도 점점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한마디로 장수를 하면 전립샘비대증은 반드시 만나게 남자의 숙명과도 같은 질병입니다.

[앵커]
그렇군요, 40대 이후부터 전립샘이 커지게 된다고 말씀해주셨는데, 그 이유가 뭔가요?

[인터뷰]
사실 아직 전립샘비대증의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노화에 따라서 남성호르몬의 불균형이 전립샘을 크게 만든다는 가설이 있고요.

환경적인 요인으로는 서구식 식생활, 즉 열량이 높은 육식 위주의 식단이 전립샘비대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아시아인에서 전립샘비대증 발생률이 서양인에 비해 더 낮고 정도도 약하다고 되어 있지만, 미국에 이민 간 아시아인의 경우에서는 서양인과 비슷하게 발생률이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전립샘비대증이 유전적 요인뿐만 아니라 환경적 요인에 영향을 받는다는 걸 시사하고 있습니다.

채식을 주로 하는 경우 전립샘비대증의 발생이 적다고 알려졌는데요.

채소에 포함된 식물성-에스트로젠이 전립선 내에서 남성 호르몬을 줄이는 항 남성호르몬 효과를 일으켜 전립샘비대증을 예방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앵커]
100% 그런 건 아니지만, 식습관이 굉장히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거군요.

앞서 말씀하신 대로 정확히 밝혀진 원인은 없지만, 증상은 뚜렷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어떤 증상이 있나요?

[인터뷰]
전립샘이 커지면서 요도를 자극하기 때문에, 굉장히 다양한 배뇨 장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면서 중간에 끊기고, 소변을 볼 때 힘을 많이 줘야 하는 등 (불편함)이 생기고요.

소변을 보고 나서도 잔뇨감이 느껴지고, 자주 마렵고, 급해지면서 심지어 밤에도 소변을 자주 보는 야간빈뇨 현상도 생깁니다.

이런 전립샘비대증을 치료하지 않고 오래 두면 반복적인 요로감염, 방광결석이 생길 수 있고요.

최근 같이 날씨가 추워지거나 술자리가 많아지는 겨울철에는 소변을 보고 싶어도 갑자기 소변을 볼 수 없는 급성 요폐가 생길 수 있고, 방광이 늘어나는 기능을 할 수 없는 신경인성 방광이나 신장 기능이 망가지는 신부전 같은 합병...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cience.ytn.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0019\u0026key=201810231620226853
남수현 : 나는 안만 성기를 발기부전을 전립선null 해결책을사귀분방법을가리지않고 발기제관계에대한답변을바랍니다
윤성 : 와 전립샘염 딱난데
메가트윈스 : 난 수술함 다음주 월요일에 잘되야 될텐데
소따깡 : 평소 빠구리와 함께 딸따리를 주기적으로
생활~~
박산함 : 약은 먹을때 그때뿐임ㆍ힘든운동이도움됨
최강림 : 교수님 말씀하시면서 중간에 웃음이 살짝 나오려고 하는 모습이 귀엽네요^^ 앞으로 통역할 때 도움이 될 정보도 알게 됐고 .. 교수님 얼굴도 반갑고 잘 봤어요

[Balance Of Life] 하루 정상적인 '소변 횟수'는 ○회?! 배뇨 장애의 증상부터 해결책까지! l 나는 몸신이다

성인 10명 중 7명이 위험! 배뇨장애의 경고

방치하면 증상이 더 심해질 뿐 아니라
신우신염 등 심각한 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다는데...

배뇨장애의 종류부터 솔루션까지!
방광 건강의 모든 것



더 많은 클립 영상은 https://bit.ly/2OveiYm

♥ Full VOD 광고 없이 다시보기 ♥
공식 홈페이지: https://bit.ly/2JKvqdW

세상을 건강하게 할 특급비책 ‘나는 몸신이다’
매주 화요일 밤 9시 50분 방송
채널A Home : 성인 10명 중 7명이 위험! 배뇨장애의 경고

방치하면 증상이 더 심해질 뿐 아니라
신우신염 등 심각한 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다는데...

배뇨장애의 종류부터 솔루션까지!
방광 건강의 모든 것



더 많은 클립 영상은 @t

♥ Full VOD 광고 없이 다시보기 ♥
공식 홈페이지: @t

세상을 건강하게 할 특급비책 ‘나는 몸신이다’
매주 화요일 밤 9시 50분 방송
아이고 : 빈뇨로 고통받는데 전립선염이라고 약먹고 좀 호전되었다가 다시 빈뇨가 오더라고요
다시 약먹어도 호전되지않아요 ...ㅠ
정액검사소변검사 다 해도 세균은 없다하고 뭔기계로 항문통해서 보고서는 전립선이 부어있다 전립선염이다 라고햇는데 과민성방광도 의심해봐야하나요 ?
Lubna Sultana : Please in requirement of English translation.
Carmen Narvaez : Hola entiendo que. Este ejercicio ayuda alinear tu cuerpo tanto interno como externo ,? Gracias cada cuanto se hace? Diario o como? Gracias
자유로운세상 : 13:20
초겨울 : 선생님 방광염은 무슨과를
가야하나요
Norkis Chirinos : Hola todo interesante por favor en español gracias tienes muchas seguidoras pero aunque sea escrito
Marlene Araneda Flores : Para que es este ejercicio traducción por favor gracias

... 

#배뇨곤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0건 1 페이지
  •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martrents.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